정책과 동향
HANDLER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뉴스도 읽는 뉴스에서 보는 뉴스로
업계 최초로 구현되는 동영상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취재를 원하는 업체는 하기 메뉴를 클릭하시어 신청하시거나
전화 070-4440-9582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등록 및 수정하여 드리겠습니다.
KOTRA, 라오스 투자기획부와 투자협력 MOU 체결
2016.09.22   |   조회 : 109
첨부파일 :  
라오스 투자확대 위한 실질적 교두보 마련

 KOTRA(사장 김재홍)는 현지시간 9월 8일 라오스 비엔티안 소재 므앙탱(Muong Thanh) 호텔에서 라오스 투자기획부와 양국 투자교류 활성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박근혜 대통령의 방문에 맞춰 KOTRA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한 ‘한-라오스 비즈니스 포럼 및 1:1 상담회’의 일환으로 체결됐다. 주요 내용은 △ 투자 관련 협력사업 공동추진 및 투자 진흥 △ 투자정보 교환 △ 투자유치 경험 공유 및 상호 전문가 파견 등이다.
아세안경제공동체(AEC) 출범(’15.12.31)에 따른 역내 관세 철폐로 라오스는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심이라는 지정학적 강점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한상기업으로 라오스를 기반으로 성공한 코라오 그룹의 사례가 알려지면서 투자 유망지역으로서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라오스는 최빈국 탈출과 균형 있는 경제 발전을 위해 법인세 감면 등 다양한 투자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통합투자촉진법을 개정하고 있어 향후 투자유치 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류와 연계된 소비재, 금융․외식프랜차이즈 같은 서비스 및 건설·보건 등으로 투자영역을 다양화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우리기업의 라오스 진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중소기업들은 현지 네트워크 및 프로젝트 정보 부족으로 애로를 겪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투자 인허가권을 가진 투자기획부와의 MOU를 통해 우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 획득뿐만 아니라 양기관간 협력을 통해 현지 투자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OTRA는 현지시간 8일 라오스 비엔티안 소재 므앙탱(Muong Thanh) 호텔에서 라오스 투자기획부와 양국 투자 교류 활성화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재홍 KOTRA 사장(오른쪽)과 수판 께오미싸이(Souphanh Keomixay) 라오스 투자기획부 장관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 삭제수정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