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 동향
“자동화, 스마트를 입다!” 「2016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개최
2016.09.22   |   조회 : 208
첨부파일 :  
 9월 6일부터 9일까지 고양 KINTEX에서 열려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이하 ‘기산진’)는 「2016 국제자동화  정밀기기전(KOFAS 2016)」이 9월 6일(화)부터 9일(금)까지 나흘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자동화, 스마트를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기기의 핵심제품인 모션컨트롤, 각종 센서 및 제어기기를 비롯해 산업용 로봇, 측정기기, 네트워크 시스템, 설계 및 공정해석프로그램, 3D프린터, 드론 등 최첨단 기술 및 제품이 전시되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독일, 대만, 미국, 중국 등 18개국, 297개사가 참가하여 2,139개 품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산진은 이번 전시기간 동안 국내외 실수요자를 포함한 2만7천 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하여, 6.2억 달러 규모의 구매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세계적인 제조업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ICT융합 자동화기기 및 부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존 전문분야를 통합하고, IT융합·3D프린팅전, 드론특별전을 추가하는 등 최신 트렌드와 관람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세부전시분야를 조정하였다. 
세부전시회는 Smart Factory Automation·모션콘트롤전, 금속가공기기·금형전, 포장·물류기기전, 유공압·펌프전, 제어계측·시험검사기기전, 발전플랜트·에너지·환경전, 부품·소재전, IT융합·3D프린팅전, 드론특별전 등 9개 전문관과 우수 개발제품으로 꾸며진 ‘우수자본재제품전’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전시회 주요 참가기업인 두산중공업(주)는 VR(Virtual Reality) 기술을 활용한 플랜트 투어기기를 통해 Power, Water, 친환경 발전기술 등 다양한 발전사업 현황과 성과를 소개한다. 그리고 세창인터내쇼날(주)는 스마트공장 구현을 위한 다양한 컨베이어 시스템과 그 부속기기를 선보인다. 
한편, 전시회 부대행사로는 ‘개막식’,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식 및 개막축하 리셉션’,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 ‘플랜트 EPC·기자재 상생협력 설명회’, ‘바이어 투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 발표회’, ‘VR 및 드론 체험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우수자본재 개발유공자 포상식’에서는 우수 자본재개발에 공로가 큰 유공자 29명과 유공기업 12개사가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및 장관표창을 수훈한다.  
해외 벤더등록 설명회 및 수출상담회’는 국내 우수기자재 업체의 수출 증대를 위해 해외 국영기업체와 EPC업체의 벤더등록 담당자를 초청하여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외에 가상현실을 체험하는 VR체험전과 간단한 드론조정법을 익힐 수 있는 드론체험전이 개최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기산진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지난 1985년 개최 이래 올해 17회째를 맞은 국제자동화정밀기기전은 자동화산업의 발전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이 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전시회는 자동화기기와 ICT 융합 제품의 시장진입 교두보 역할과 함께 스마트공장 등 자동화산업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목록보기 삭제수정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