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HANDLER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제 뉴스도 읽는 뉴스에서 보는 뉴스로
업계 최초로 구현되는 동영상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취재를 원하는 업체는 하기 메뉴를 클릭하시어 신청하시거나
전화 070-4440-9582로 연락주시면 확인 후 등록 및 수정하여 드리겠습니다.
효성 조현준 사장, 딘라탕 호치민 당서기와 협력방안 논의
2016.09.22   |   조회 : 124
첨부파일 :  
호치민시 인프라 구축 등 경제 발전 위한 방안 논의

효성 조현준 전략본부장(사장)이 지난 9월 9일, 서울시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딘라탕(Dinh La Thang) 베트남 호치민 당서기와 만나 호치민시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동에는 레 반 콰(Le Van Khoa) 호치민시 부시장, 팜 후 치(Pham Huu Chi) 주한 베트남 대사, 박노완 호치민 총영사 등 9명의 베트남 관계자와 김규영 산업자재PG CTO, 박준형 화학PG장, 차천수 건설PG장 등 7명의 효성 관계자가 함께 참석했다.


조현준 사장은 “효성은 베트남 남부지역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왔으며,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 등 글로벌 1위 제품의 세계 최대 생산기지로 발돋움하게 됐다.”며, “향후 호치민시와 석유화학 분야, 전력 기자재, 상하수도 처리, 도로 건설 등 인프라 분야와 전자지불결제, ATM 등 IT 분야에서도 효성의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딘라탕 호치민 당서기는 “효성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베트남 경제의 발전에 기여해주신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국과 베트남은 FTA 등 경제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는 관계인만큼 호치민의 발전을 위해서도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경제발전의 도약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딘라탕 당서기는 2번째 최연소 베트남 정치국원으로, 교통부 장관, 베트남 석유공사 회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1월부터 호치민 당서기로 재직 중에 있다.
한편, 효성은 지난 2007년부터 베트남 호치민시 인근의 연짝 공단에 약 12억불을 투자해 신축성 고기능 원사인 스판덱스, 세계 시장점유율 45%를 차지하고 있는 타이어코드, 전동기, 산업용 원사 등 핵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약 6,000여명의 베트남 현지인을 채용, 복지와 급여, 근무 환경 등에서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 외에도 매년 8월 베트남의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단인 미소원정대를 파견하고, 도서관 건립, 컴퓨터 기증 등 현지인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목록보기 삭제수정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