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인물
금형, 절삭공구, 금속 부품 등의 수명을 수 배로 증가시키는 비책 기술! LGTB, 원가절감의 결정적인 방법, WPC 처리기술의 영역 확대에 최선

WPC 처리기술은 LGTB(Lim Global Total Business, 대표 임철록 www.lgtb.co.kr)가 한국 최초로 일본 FUJIKIHAN Co., LTD(후지기한)와 기술제휴를 맺어 금형, 절삭공구, 금속 부품 등의 피로수명을 수 배로 증가시키는 표면처리 기술로써, 금속 제품의 수명 연장은 물론, 습동성의 향상, 윤활성 피막의 형성, 유막 형성, 각종 부식의 방지 등 비약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금형 제조의 비책 기술로서 인정받고 있다.
WPC(Wonder Process Craft) 처리기술은 금속 표면에 목적에 맞는 재질의 미립자를 압축성의 기체에 혼합하여 고속 충돌을 일으켜 순간 열처리를 통해 급열, 급냉(상온)을 반복, 처리대상물의 표면 성질을 바꾸는 기술로써, 미세하게 인성이 풍부한 치밀한 조직이 형성되고 고 경도화를 이루어 표면을 강화하는 동시에 표면 성상을 미소 딤플로 변화시킴으로써, 마찰, 마모 특성을 향상시킨다. 그 결과, 기계 부품·절삭공구·금형 등의 강도와 기능을 향상시키는 표면 개질 가공 열처리 기술로 폭넓은 분야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경이로운 수명 연장 효과

LGTB의 기술력은 현장에서 증명된 수치로 나타난다. 대표적인 사례가 S사의 피어싱 금형 공정으로, 기존 3만타에 불과했던 피어싱 금형 수명이 WPC 처리 후 10만타까지 늘어났다. 또한 전기차 버스바용 알루미늄 및 동을 성형하는 펀치는 WPC 처리를 통해 소착 및 칩 부착억제 효과가 탁월해졌으며, S 사의 굴착기에 들어가는 황동 베어링의 경우, 기존 1년 6개월이던 교체 주기를 훌쩍 넘겨 새것과 같은 상태를 유지하는 퍼포먼스를 보였다. 더불어 전조 다이스(나사산 가공)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