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3D 측정 기업 FARO, “3D Scan2P 기술 세미나 서울” 개최
FARO의 솔루션 파트너인 3D 시스템즈와 함께 진행
![]()
3D 측정, 이미징, 구현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FARO는 지난 7월 11일 서울 엘타워에서 “2017 FARO 3D Scan2P 기술 세미나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금번 세미나는 FARO의 솔루션 파트너인 3D 시스템즈와 함께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한 차원 향상된 생산성과 효율성을 달성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워크플로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 “3D 스캐닝: 부품 디지털화하기”에 대한 FARO 관계자의 발표
▲ “모델링 및 설계: CAD 파일 준비하고 수정하기”를 발표 중인 3D 시스템즈 관계자
발표 주제로는 △3D 스캐닝: 부품 디지털화하기 △모델링 및 설계: CAD 파일 준비하고 수정하기 △결과물: 생산 가속화 △검사 및 분석: 품질 보장이 있었다. 이 후 3D 스캐닝 장비, 역설계 소프트웨어, 산업용 3D 프린터 시연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Q&A 세션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 FARO 공정순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은 3D 스캐닝 솔루션으로 기존의 설계나 생산 공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고 빠르게 부품을 디지털화하여 바로 프린트가 가능한 파일을 통해 디지털 아카이브를 제작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원하는 사양을 충족할 수 있게 CAD에서 쉽게 부품을 설계, 수정하거나 지그 및 픽스처, 툴링, 다이 및 몰드 제작을 가속화하여 최종 사용 부품을 하루 안에 제작·납품할 수 있는 기술도 확인했다.
▲ FARO의 스캐닝 장비들
▲ 3D 시스템즈의 3D 프린터 ProJet MJP 2500 모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