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SIMTOS 2022] 경인엔지니어링, SIMTOS 2022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 참가
작성자 : 취재부
2022-05-02 |
조회 : 2271
경인엔지니어링, SIMTOS 2022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 참가
작업자의 잦은 교체 해결할 ‘소형 앤씨레벨러피더’ 출품

1995년 설립한 경인엔지니어링은 지난 28년간 프레스 라인 자동화 설비를 제작 및 개발해, 자동차부품 및 스마트폰 부품 등 산업 분야에 프레스 기계를 공급해 왔다. 특히 이 회사는 프레스 라인뿐만 아니라 소재 자동 공급라인의 자동화가 필요한 부분도 수요업체의 니즈에 최적화된 ‘맞춤 설계 제작’도 가능하다.
“작업자의 잦은 교체로 인해 누구든지 담당할 수 있는 콤팩트하고 조작이 쉬운 가공 라인 구성을 원하는 업체들이 많아졌다”는 경인엔지니어링은 “어떤 작업자가 설비를 담당하더라도 빠른 시간 내에 숙달하여 작업속도를 늘릴 수 있는 설비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여러 가지 설비들의 소형화의 추세에 맞추어 ‘작업라인의 소형화’를 통한 공간 절약을 통해 생산적인 작업공간 사용을 만들고 있다. 설비 라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존에는 ‘소재풀어주는 언코일러’ - ‘소재 펴주는 레벨러’ - ‘소재 공급해 주는 피더’ 순서의 작업을 강제적으로 했기에 그만큼 작업라인이 길었다. 하지만 ‘소형 앤씨레벨러피더’의 개발로 인해 레벨러의 기능과 피더의 기능이 한 기기에 집중됨으로 경제적으로 공간적으로 큰 이익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