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락앤락, 날짜를 기록하는 똑똑한 용기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 출시

작성자 : 취재부 2019-04-04 | 조회 : 961
- 용기 뚜껑에 날짜를 설정할 수 있는 다이얼 장착, 보다 신선하고 효율적 식재료 관리 

- 친환경 소재 트라이탄 적용, 다양한 사이즈로 활용도 높여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음식물 보관 일자 기능을 탑재한 밀폐 용기,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를 출시했다.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용기 뚜껑에 월(month)과 일(day)을 지정할 수 있는 다이얼을 장착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각종 식재료와 음식의 보관 날짜를 설정해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안쪽 원을 돌리면 월(month)을, 바깥쪽 원을 움직이면 일(day)을 선택할 수 있다.

 편리한 날짜 기록 시스템뿐 아니라, 유리처럼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내용물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용기 내부가 보이는 것을 선호하는 한국인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또한, 트라이탄 자체가 견고한 친환경 소재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와 냉동실, 식기 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색 배임도 적어 국물 음식이나 양념이 강한 반찬 등 두루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도 눈에 띈다. 투명한 몸체에 반투명한 다크 브라운 색상의 뚜껑을 적용해 심플한 감각을 선사한다. 적층이 가능해 냉장고 내부 미관을 해치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락앤락만의 사면 결착방식으로 밀폐력이 우수하고, 뚜껑 안쪽에는 항균‧항곰팡이 실리콘을 적용해 곰팡이나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의 침투까지 막아준다.

 스마트 다이얼은 반찬을 담기 좋은 910㎖부터 대용량 4.8ℓ까지 총 8종의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몸체에 돌기가 없어 접시에 따로 옮겨 담을 필요 없이 테이블웨어로 사용하면 돼 효율성이 높다.

 ㈜락앤락 한국상품개발본부 개발1팀 이미영 팀장은 “락앤락 스마트 다이얼은 바쁜 현대사회에서 냉장고에 보관 중인 식재료나 음식의 유통기한을 매번 확인하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에서 착안했다”며, “식재료를 보다 편리하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음식물을 버리는 일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이라고 말했다.

 신제품 ‘스마트 다이얼 시리즈’는 플레이스엘엘을 비롯한 락앤락 직‧가맹점과 대형 할인점, 자사 온라인 쇼핑몰 락앤락몰(www.locknlockmall.com)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