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현대보테코

기획특집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KOPLAS 2023 시선집중] 이즈미(YIZUMI)

작성자 : 이명규 2023-04-04 | 조회 : 174




사출성형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불다,
이즈미(YIZUMI), 에너지 절감에 탁월한 사출성형기로 고객의 마음 사로잡아

고급형, 초절전형, 터글식 등 여러 타입의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와 전동식, 고속 타입, 용기전용 고속 타입 등의 특수 사출성형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이즈미(YIZUMI)가 지난 2023년 3월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 5일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제27회 국제 플라스틱·고무산업전시회(이하 KOPLAS 2023)에서 FF시리즈 전동사출기를 선보였다. 

동사는 미래의 사출성형 트렌드에 맞는 에너지 절약, 자동화, 정밀제어, 불량 없는 제품 생산을 위한 이즈미 사출기만의 솔루션과 신뢰받는 AS를 중점으로 소개해 참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효율성과 성능 향상을 통한 자동화 및 지능화 실현!

독일과 일본 등 신뢰성 높은 브랜드의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고장률이나 문제 발생률이 매우 적고, 사출기 제조 기술 또한 유럽 선두 메이커의 기술을 베이스로 하기 때문에 품질이 상당히 우수한 이즈미의 사출성형기는 일본 전동사출기의 기술 및 품질 표준을 충족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비용으로 투자 수익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KOPLAS 2023에서 선보인 FF 시리즈는 안정성이 높은 TBF(Tie-bar free)기술이 적용돼 비접촉식 타이바로 빠르고 안정적인 형개폐가 가능하며, 에너지 소모를 크게 줄이고, 작업환경에 오염을 없앴다는 특징이 있다. 

이즈미코리아의 송현화 이사는 “FF 시리즈는 고정밀 LM가이드를 적용해 사출대의 마찰을 크게 줄였으며, 계량 및 사출의 안정성이 향상되어 안정적인 제품 품질은 보장하고 있다”라며, “또한 초고사양 위치센서를 사용해 위치 및 속도제어에서 놀라운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전자동 윤활시스템으로 기계가 장기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기존 기계에 비해 사출속도가 두 배 빨라졌고, 계량속도도 더욱 향상되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FF 시리즈는 자동화와 지능화에 특화된 사출성형기로 최적화된 자동화 인터페이스, 로봇, 핫런너 및 주변기기를 통합제어하고, 무인 작동 환경에서도 고가금형을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스마트 금형 보호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높은 안정성 및 일치성을 유지해 장시간 무인 자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즈미코리아, 사출성형 분야의 인더스트리4.0을 실현을 위해 힘쓸 것!

FF 시리즈를 비롯한 A5 시리즈 고급형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D1 시리즈 투 플레이튼 사출성형기 등 이즈미의 대형 사출기 기종들은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 제조사들의 까다로운 기준을 만족시키면서 이미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송 이사는 “이즈미코리아 대부분의 A/S 사례가 오퍼레이팅 미숙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라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실제로 이를 제외하고는 기계의 결함이나 부품 문제로 인한 A/S 발생이 거의 없는 편이다”라며, 이즈미 사출성형기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또한, 동사의 사출성형기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수 사출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페트(PET) 성형 시 블로우 몰딩 머신의 소재가 되는 페트 프리폼을 사출하는 특수 사출기나 UPVC 파이프 피팅 전용 사출기, 광학 제품 성형기, 초대형 PE 파이프 피팅까지 성형할 수 있는 어큐뮬레이터 M 시리즈 등은 이즈미 사출성형기만의 다양성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송 이사는 “당사에서는 사출된 제품을 꺼내는 1차원적인 자동화에서 나아가 게이트 커팅, 사상, 검사 등 사출 후 작업에 대한 자동화까지 제안하기 위해 관련 솔루션들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향후 시스템 통합을 더욱 고도화함으로써 사출성형 분야의 인더스트리4.0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문의: 이즈미코리아 041-420-6017 www.yizu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