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하반기 최대 이차전지 산업 전문 전시회 ‘K-BATTERY SHOW 2024’ 개최
9월 25일(수)부터 9월 27(금)일까지 고양 KINTEX 제1전시장에서 ‘Battery! Shaping the Future’ 주제로 열려…
전회 대비 30% 규모 확대 운영, 국내외 260개 사 참가
한국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 H2MEET(수소 산업 전시회) 및 한국 국제 냉난방 공조전과 동 기간, 동시 개최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이 오는 2024년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3일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는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면서,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의 개최는 한국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과 수소 산업 분야 전문 전시회인 H2 MEET(수소모빌리티, 수소충전인프라, 수소에너지) 및 한국 국제 냉난방 공조전과 동시 개최를 통하여 이차전지와 전기자동차 분야, 소재 및 복합재료, 장비 산업과 수소 산업 및 냉난방 공조 산업의 만남으로 전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하게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시는 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성공적인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이 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는 2024년 9월 25일부터 9월 27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 및 한국소재・복합재료 및 장비전(K-Mtech)은 총 국내외 250개 사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양극 소재, 음극 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이차전지 대표 소재 외에 소형 이차전지, ESS 전지, 모빌리티 전지 등 중대형 이차전지를 비롯하여 배터리 충전시스템 및 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과 차세대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 등을 전시, 소개하여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차전지 전문 산업의 장’을 마련할 것이다.
이차전지 산업은 친환경이라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의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최근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중대형 이차전지 시장의 새로운 수요 창출이 전망되고 있으며, 차세대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4)에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이차전지 산업이 전기자동차,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에서부터 로봇산업에 이르는 다양한 응용 분야의 핵심 기술로 자리매김하는 장이 될 것이다.
전시 품목으로는, 양극 소재, 음극 소재, 분리막, 전해질 등 소재 분야와 기압환기구, 전극 포일, 절연 튜브, 활성화 탄소, 이온 액체, 수소흡장합금 등 부품 분야, 충전용 배터리, 캐퍼시터, 제조 장비, 자동화 설비, 검사 및 측정 장비 등 장비 분야 및 배터리 충전시스템, 충전 인프라, 리사이클링 시스템 등이 있다. 그리고 기타 이차전지 소재, 부품 및 장비, 기타 배터리 외에 관련 전문 서적 및 정보서비스 등 이차전지 산업 소재, 부품, 장비도 총망라된다.
K-BATTERY SHOW 2024 개최를 계기로 이차전지 산업계는 국내외 기술 개발 동향을 파악하고, 양적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으며, 보다 많은 세계 각국 제품과의 상호 비교를 통한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 대체효과는 물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 등 다양한 부가가치를 위한 마케팅의 장을 열어갈 것이다. 또한,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에게 대한민국의 이차전지 소재 및 부품, 장비 산업을 한자리에서 경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국내 제조사를 위한 해외 바이어 유치 프로모션으로 전시 기간 중 해외 바이어 체재비 지원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무료 통역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이차전지 산업 관련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투자 및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차세대 이차전지 산업 기술 세미나를 다수 개최하여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접할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K-BATTERY SHOW 2024 전시회 기간 중 한국EV기술인협회 주최로 ‘제2회 사용 후 배터리를 활용한 글로벌 ESG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병행 개최된다.
또한, K-BATTERY SHOW 2024 주최사무국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회에 참가한 업체 대상으로 뛰어난 혁신성, 기술성을 지닌 제품 중 총 4개 부문(소재/부품/장비/Next Rise 부문)을 선정하여 ‘K-BATTERY SHOW 2024 브랜드 혁신상’을 수여하는 부대행사를 신설한다.
이번 혁신상에는 약 50개 기업의 70개 제품이 참가 예상되며, 이차전지 소재, 부품, 장비 분야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총 4개 부분이 최종 선정된다.
주최 측인 한국이앤엑스 김정조 대표이사는 “미래를 향한 핵심 기술이 전시되는 K-BATTERY SHOW는 이차전지 관련 소재, 부품, 장비 산업을 특화한 전시회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이차전지 관련 신기술 및 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혁신상을 마련하여 국내 이차전지 산업의 위상을 드높이는 무대를 준비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전시회 참가업체의 온라인 홍보를 위하여 K-BATTERY SHOW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에 전시회 개요, 세미나 일정, 부스 배치도, 참가사 및 전시품의 정보/사진, 참가업체 현황 등을 자세하게 수록하여 연중 서비스하며, 각 참가사의 홈페이지와도 연결하여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전시회의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한다. 상세한 사항은 전시회 실무 주최 측인 (주)한국이앤엑스 K-BATTERY SHOW 사무국(전화: 02-551-0102) 또는 홈페이지(www.kbatteryshow.com)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