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엠디코리아fcs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도일에코텍
한국마쓰이

유니버설 로봇, 울산대학교 유니버설 로봇 공인인증 트레이닝 센터 지정… “협동로봇 교육으로 경남지역

작성자 : 편집부 2024-02-13 | 조회 : 237


- 유니버설 로봇, 국내 협동로봇 교육 통해 로봇 및 AI 시대의 주역이 될 차세대 미래 인재 양성

글로벌 1위 협동로봇 전문 기업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은 울산대학교가 유니버설 로봇의 공인인증 트레이닝 센터로 지정되어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대학교는 국내에서 열한 번째로, 부산 울산 경남지역 내 대학교로는 첫 번째 유니버설 로봇 공식인증 트레이닝 센터로 지정됐다. 이번 센터지정으로 유니버설 로봇은 울산대학교 학생 및 지역산업체 재직자에게 협동로봇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경남지역 로봇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는 울산대학교와의 산학협력관계를 통해 학생의 취업 및 현장실습 산학협동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수행 산학협동 공동연구과제 도출 및 수행 학교 교육 참여 산학협동 연구 및 교육 관련 인적교류 등에 뜻을 모은다. 협동로봇이 더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로봇 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겠다는 취지다.

유니버설 로봇은 현재 전 세계 120개 트레이닝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유니버설 로봇 공식인증 트레이닝 센터로 지정되려면 유니버설 로봇의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갖추어야 한다. 모든 공식인증 트레이닝 센터는 각 지역의 유니버설 로봇 지사 및 파트너사들에 의해 운영되며, 로봇에 대한 경험이 없는 일반인 및 비 전문가의 눈높이에 맞추어 협동로봇 프로그래밍 기술 교육을 제공한다.

 

 

이재신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공식인증 트레이닝 센터 지정으로 협동로봇 교육을 더욱 강화해 울산 및 경남지역 내 로봇 산업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는 로봇 및 AI 융합 산업이 미래 사회의 주요 먹거리로 자리 잡은 오늘날, 협동로봇 교육은 차세대 인재 양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는 로봇 일상화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교육 관련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것은 물론, ‘로봇과 함께 일하는사회로 나아가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니버설 로봇 코리아는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판교 트레이닝 센터), 성원교역(강남 트레이닝 센터), 일렉트릭스(부산 트레이닝 센터), 다스(수원 트레이닝 센터), 삼익(대구 트레이닝 센터) 등 전국 각지에서 공식인증 트레이닝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아산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인하공업전문대학, 서울로봇고등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한편,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해(2023) 1114,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에서 혁신과 협업의 만남: UR20 코봇 알아보기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여 제조업 환경의 미래에 맞서 협동로봇과 함께 자동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실제 사례와 고객 경험을 통해 제시했다

본 세미나는 유니버설 로봇 이내형 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성황현 차장의 UR20 관련 발표와 현대삼호중공업 홍지웅 책임 및 한국폴리텍대학 로봇 캠퍼스의 공재성 교수의 유니버설 로봇 적용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