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엠디코리아fcs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도일에코텍
한국마쓰이

똑똑한 사출성형 솔루션으로 LS엠트론만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2024년 5월, NPE2024에서 스마트한 LS엠트론을 만나보세요!

작성자 : 이명규 2024-04-08 | 조회 : 47

- 친환경적이면서도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  

 

 

 

 

 

일각에서는 자동차 산업의 COVID-19 이후 발생한 수요, 공급의 변동성이 올해 내에 정리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동안 이동 제한 및 감염 우려 등에 따라 이동 수요 자체가 감소하는 와중에도 대중교통 이용 불안에 따른 개인 이동 수단에 대한 수요 및 유동성 공급으로 유발된 수요 등이 혼재함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생산능력은 수요를 초과하는 환경이었으나, COVID-19 이후 글로벌 공급망 훼손으로 생산 지연이 발생하면서 수요가 생산능력을 초과하는 환경으로 변화했다.

 

이에 따라 2020~2022년 자동차 판매량은 COVID-19 이전 대비 크게 감소한 수준을 기록했고, 자동차 업계에서는 신차 판매 가격은 매우 빠른 속도로 상승하는 이례적인 현상은 2023년 내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 추이는(OICA: 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 기준) ’19년 9,124만 대, ’20년 7,878만 대, ’21년 8,275만 대, ’22년 8,162만 대, ’23.1월~9월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600만 대가량 증가함에 따라 2023년은 COVID-19 이전 수준인 약 9,000만 대 수준으로 회복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주요 기관의 경제성장률 전망치와 인구 구조, 자동차 보급률 등으로 예상한 OICA 기준, 2024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은 9,220만 대로 2.4%가량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플라스틱에 대한 친환경적인 접근을 통해 LS엠트론만의 친환경과 관련된 특수 공법들(다색, 발포 등)은 물론, Digital Transformation에 맞는 AI 기술을 선보여 사출 산업에서의 기술 초격차 수준을 고객분들에게 선보이고 있는 LS엠트론㈜(이하 LS엠트론)이 2024년 5월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 센터(OCCC: Orange County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되는 미주에서 가장 큰 플라스틱 무역 박람회인 NPE2024-The Plastics Show(이하 NPE2024)에 참여해 자동차 산업은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 특화할 수 있는 스마트한 사출성형을 소개할 계획이다. 

 

 

 

 

자동차 부품의 고정밀 성형을 위한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the ONE*’

 

다양한 고객분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50년 전통의 사출성형기술이 담긴 LS엠트론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사출성형기 ‘the ONE* 1400’이 이번 NPE2024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차량용 후면 문쪽 장식을 깨끗한 표면 마감으로 생산해 고급 생산 능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the ONE*’은 자동차 부품의 고정밀 성형을 위해 설계된 프리미엄 사출성형기로써 정밀하고 완전한 표면 처리가 필요한 가벼운 몸체 구조물을 생산하는 데에 탁월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높은 생산성과 뛰어난 재현성, 최소한의 결함률, 유지 보수의 용이성을 통해 작업자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 제품은 고급 자체 부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해 COVID-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는 자동차 제조 산업에서 중요한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the ONE*’은 안전적인 형체력과 더불어 유압 시스템의 고압화, 형이송 마찰력 최소화 기술을 더해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동급 모델 대비 고중량 금형 장착이 가능해 다양한 사출성형에 대응할 수 있는 강점이 있어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인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에 최적화! ‘LSG VL’

 

미래의 자동차 산업은 다양한 혁신을 경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전기 자동차는 주행 거리 증가와 충전 시간이 단축되고 있으며, 자율 주행 기술도 테슬라를 비롯한 다 수의 기업들이 개발함에 따라 안정성이 향상되고 있다.

 

전기 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배출가스와 소음이 적어 환경친화적이라는 평가를 받음에 따라 글로벌 전기 자동차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전 세계에서 670만 대의 전기 자동차가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60% 증가한 수치다.

 

일각에서는 이러한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최근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에 대한 투자가 활발하게 이루어짐에 따라 LS엠트론은 이번 NPE2024에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에 최적화된 사출성형기인 ‘LSG 165VL’를 선보일 예정이다.

 

LSG V 시리즈의 저상형인 ‘LSG VL’은 작업자가 앉아서 편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높이를 낮춘 기계로, 작업 효율성과 공간 활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절약 및 향상된 정밀도를 제공하는 이 제품은 전통적인 수직 사출기와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이번 NPE2024에서 LS엠트론만의 LSG 165VL은 자동화 솔루션을 참관객분들에게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지속가능성을 위한 친환경적인 선택, 샌드위치 사출성형에 특화된 ‘LSG 900HPMC’

 

친환경(親環境, Eco-friendly)은 환경문제가 심각해짐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일종의 대안 중 하나로, 인간이 삶의 터전으로 삼는 환경과 생태계 또는 공공으로 이용하는 자원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LS엠트론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친환경적인 지속가능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이번 NPE2024에서 ‘LSG 900HPMC’를 출품해 샌드위치 사출성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표면층에는 신재를 사용하고, Core층에는 재생재를 사용해 외관 품질 및 제품 강성면에서도 견실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샌드위치 공법은 고품질의 외관과 구조적 무결성을 유지하도록 보장해 환경 및 품질 기준에 모두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LS엠트론에서는 이번 NPE2024에서 이처럼 친환경적인 면모는 물론, 스마트 사출성형 솔루션을 바탕으로 부스 내(內) 별도의 디지털 존을 구성하고, 무인공장, 펜스 등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LS엠트론만의 특수한 기술력으로 전동에서 유압, 소형에서 대형까지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다양한 제품 공급이 가능한 올 라운드 플레이어(All-round Player)로서의 면모를 뽐낼 계획이다.

 

 

 

 

 

스마트한 사출성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LS엠트론이 만들어갑니다!

 

ESG 경영, 친환경적인 사출 솔루션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고 있는 LS엠트론은 이미 에너지 절감에 특화된 사출성형 기술력을 통해 KOREA PACK 2022, KOPLAS 2023 등의 전시회에서 친환경적인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이번 NPE2024에서도 최근 유럽을 비롯해 북미까지 확산되고 있는 에너지 위기, 에너지 절감과 관련된 LS엠트론만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Digital Transformation에 맞는 LS엠트론만의 스마트 사출성형 솔루션(CSI4.0: Connected and Smart Injection)으로 스마트 생산, 스마트 기계, 인공지능(AI), 스마트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LS엠트론만의 친환경적이면서도 똑똑한 사출성형 솔루션을 만나보길 바란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NPE2024의 무료입장권을 받아보기 바란다.  

https://2024.npe.org/2559 

 

문의: LS엠트론㈜ 사출사업부 공식 홈페이지 

www.lsinjec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