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엠디코리아fcs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도일에코텍
한국마쓰이

효성첨단소재, ‘Forward Faster’ 이니셔티브 가입으로 지속가능경영 박차

작성자 : 편집부 2024-06-02 | 조회 : 70

- 기후 행동 및 성평등 영역 집중 참여로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노력

 

 

효성첨단소재가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나선다. 효성첨단소재는 지난 44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유엔글로벌콤팩트(이하 UNGC) 정기총회에 참석해 ‘Forward Faster’ 이니셔티브에 가입했다.

 

 

 

Forward Faster 세레모니에 참석한 반기문 유엔글로벌콤팩트 명예회장, 이동건 유엔글로벌콤팩트 회장, 효성첨단소재 외 8개 기업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orward Faster’UNGC에서 2023년에 출범한 이니셔티브로, 기업들의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 달성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orward Faster’는 성평등, 기후 행동, 생활임금, 수자원 회복탄력성, 지속 가능 금융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참여하는 기업들은 각 영역별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가입을 통해 기후 행동 및 성평등 영역에 집중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기후 행동 영역에서는 2030년까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을 절반으로 감축하고자 하는 전 지구적 목표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들을 펼친다. 이를 위해 에너지 효율 개선,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탄소 배출량 감축 등을 추진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지구 온도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 이내로 제한하는데 기여하고자 과학기반감축목표(Science-based Targets, SBT)를 설정하고 감축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하여 실행 중이다.

 

, 성평등 영역에서는 여성 직원 비율 확대, 여성리더 양성, 직장 내 양성평등 문화 조성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효성첨단소재 관계자는 동일 가치 노동에 대한 동일 임금을 실현하기 위해 직무 중심 임금 체계를 확립하는 등 목표 달성을 위해 실질적 활동을 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 ‘Forward Faster’ 가입은 지속 가능한 경영에 대한 효성첨단소재의 의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첨단소재는 2019년부터 UNGC 회원사로 활동하여 기후 앰비션 엑셀러레이터(CAA), 기업과 인권 엑셀러레이터(BHR)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가능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UNGC는 지속 가능성과 기업 시민 의식 향상을 위한 세계 최대의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로서 현재 전 세계 167개국 24,000여 개 회원(21,000여 개 기업회원 포함)이 참여하고 있다.